본문 바로가기
[문화]/문화,예술,교육,역사

ขอโทษ OST. VOICE สัมผัสเสียงมรณะ | พงษ์สิทธิ์ คำภีร์

by Dr.Sombuun 2022. 7. 21.

라오스인들은 태국 문화에 참 친숙하다. 라오스 국영 TV에 나오는 내용들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위성 안테나를 달고 태국의 노래, 영화와 드라마 등을 시청한다. 그렇다보니 라오스인들은 태국어를 다 이해한다. 반면 태국인들은 라오스어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소개하는 노래는 '캄피'라는 이산 지역의 태국가수가 부른 노래로, VOICE라는 2019년에 방영된 태국 드라마의 OST 곡이다. 캄피는 라오스인에게도 유명한 가수로, 식당에 가면 이 가수의 노래를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드라마는 내용은 대략 이렇다. 경찰인 남주의 아내가 사이코패스에게 끔찍하게 살인을 당한다. 아내는 살해 당하기 전 경찰에게 전화를 했지만 도움을 받지 못한다. 전화를 받았던 여경찰은 범인의 소리를 들었으나, 사건이후 잡힌 유력한 용의자가의 재판에서 같은 목소리가 아니라고 증언하여 용의자는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나고 만다. 그 여경찰은 어렸을 때 눈을 다친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청각이 비약적으로 발달한 사람이었다. 용의자를 여경찰의 증언으로 놓쳐버리게 되자, 남주는 여경찰을 증오하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3년후, 그 여경찰은 특수훈련을 받고 다시 응급상황실의 책임자로 부임하게 되고, 여경찰의 재능인 소리(VOICE)를 통해 위급한 상황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데...

 

가사와 노래를 들으니 너무 안타깝고 그 마음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눈물이 날것 같다. ㅜㅜ

 

 

 

그 드라마의 OST인 '커톳(ຂໍໂທດ, sorry)'의 노래 가사는 아래와 같다. 

 

🎧 เนื้อเพลง ขอโทษ ('커톳' 가사 및 해석)

ผ่านไปอีกวันกับชีวิตคนอย่างฉัน
판빠이익완 깝치윗 - 콘양찬
나의 삶이 또 하루 지나갔어요. 

 

และหน้าที่การงานที่ดูแข็งขัน
래 나티- 깐(응)안 티두캥~칸~ 
맡겨진 일을 열심히 하는것이 의무라고 생각 했지요. 

 

ช่วยให้ใครและใครมีความสุข
추하이 카이래카이 미쿠왐쑥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게 도와주고, 

 

ช่วยให้ใครเขาคลายทุกข์ใจ
추하이 카이 카오카-이 툭짜이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도움을 주는 것들이요. 

 

แต่ฉันเองคงขยันเกินไป
때 찬-앵~ 콩카냔 끈빠이
그래서 나 자신은 지나치게 열심히 일했지요. 

จนลืมว่ามีใครคนนึงที่เขาต้องการเวลา
쫀름와 미카이콘능 티 카오떵-깐왤라 
그런데, 누군가가 나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는 걸 잊고 있었어요.

 

ลืมใครคนนึงที่เขาแค่รอให้ฉันกลับมา
름 카이콘능 티 카오캐러 하이찬 끌랍마 
누군가가 내가 오기만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잊고 있었어요. 

 

เพื่อกินข้าวเย็นกับเขา เพื่อโอบกอดเขา บ้างบางเวลา
프아낀카오앤 깝카오 프아-옵-껏카오 방-방왤라 

나와 저녁을 먹기 위해서, 때때로 나를 안아주기 위해서...


ขอโทษที่วันนี้ฉันเพิ่งมีเวลา
커~톳 티 완니 찬 픙 미왤라 
미안해요. 이제야 내가 시간이 있네요. 

 

แต่มันไม่มีค่าใดเมื่อไม่มีเธอ

때만 마이미 카 다이 므마이미-터~~   

하지만 당신이 없으니, 이게 무슨 소용일지...

 

ขอโทษที่วันนี้ฉันเพิ่งค้นเจอ
커~톳 티완니 찬 픙콘쩌 
미안해요, 이제야 내가 당신을 봤어요. 

 

ว่าเธอคือคนที่ฉันควรดูแลที่สุด
와~터 크 콘 티찬 쿠완둘래 티숫 

내가 가장 돌봐야 했었던 당신을요.. 

 

บอกคำว่ารักออกไปซะดังสุดเสียง
벅캄와락 억빠이 싸당 쑷씨앙 
가능한 크게 사랑한다고 외쳐봅니다. 

 

กลับได้คืนมาเพียงแต่ความเงียบงัน
끌랍 다이 큰 마 피앙 때 쾀(응)이압(응)안
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단지 조용함 뿐이네요. 

 

ฟ้ากลางคืนที่มันไร้ดาว เหงายังไงไม่เทียมเท่าทัน
파(F)~ 깡큰 티만 라(rrr)이다오 (응)아오 양(응)아이 마이  티암 타오탄

밤하늘에는 별이 없고, 외로움은 비교할 수 없네. 

 

กับหัวใจของฉัน ที่มันต้องการเธอ
깝후아짜이 컹찬~ 티만 떵깐 터~~ 
당신만을 필요로하는 내 심장만 있을 뿐이에요. 

 

간주...

 

ลืมใครคนนึงที่เขาต้องการเวลา
름카이콘능 티 카오떵-깐왤라 
누군가가 나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는 걸 잊고 있었어요.

 

ลืมใครคนนึงที่เขาแค่รอให้ฉันกลับมา
름 카이콘능 티 카오캐러 하이찬 끌랍마 
누군가가 내가 오기만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잊고 있었어요. 

 

เพื่อกินข้าวเย็นกับเขา เพื่อโอบกอดเขา บ้างบางเวลา
프아낀카오앤 깝카오 프아-옵-껏카오 방-방왤라 

나와 저녁을 먹기 위해서, 때때로 나를 안아주기 위해서...


ขอโทษที่วันนี้ฉันเพิ่งมีเวลา
커~톳 티 완니 찬 픙 미왤라 
미안해요. 이제야 내가 시간이 있네요. 

 

แต่มันไม่มีค่าใดเมื่อไม่มีเธอ

때만 마이미 카 다이 므마이미-터~~   

하지만 당신이 없으니, 이게 무슨 소용일지...

 

ขอโทษที่วันนี้ฉันเพิ่งค้นเจอ
커~톳 티완니 찬 픙콘쩌 
미안해요, 이제야 내가 누군가를 봤어요. 

 

ว่าเธอคือคนที่ฉันควรดูแลที่สุด
와~터 크 콘 티찬 쿠완둘래 티숫 

내가 가장 돌봐야 했었던 그 사람을요.. 


หัวใจเธอเป็นเพราะฉัน ที่ทำให้มันหยุด
후아짜이 터 뺀 퍼 찬 티탐하이 만윳 

당신의 심장은 나때문에 멈추었지요...   



เนื้อร้อง : ฟองเบียร์
ทำนอง : ปฏิเวธ อุทัยเฉลิม
เรียบเรียง : ทีมโอ่งเก่ง
Mix & Master : ดนุภพ กมล

 

 

드라마는 여기..

https://theflixer.tv/watch-tv/watch-voice-full-69135.4194189

 

Watch Voice สัมผัสเสียงมรณะ full HD Free - TheFlixer

Just One Click to Watch Voice สัมผัสเสียงมรณะ Full HD online, No account required, Fast and Free Streaming on TheFlixer

theflixer.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