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부다파크

'부다파크' 혹은 '왓씨앙쿠안' (소개, 개론)

by Dr.Sombuun 2022. 5. 13.

Xiengkhuan(ວັດຊຽງຄວນ, spirit city) Buddha Park:
(다른 이름들: 씨앙쿠안, 왓씨앙쿠안, 영혼의 도시, 부다파크, 불상공원)

The meaning and names of each buddha

 

위엥짠은 메콩강의 굽이쳐 흐르는 물길의 한 편에 위치하고 있다. 위엥짱은 또한 기원전 1000년 부터 이어져 온 기록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지역은 충적된 평원(alluvial plains)으로 둘러싸인 비옥한 토지 때문에 초기에 정착이 시작되었으며, 16세기 중반에 라오스의 수도가 되었다.

 

위엥짠은 라오스의 수도이며 라오스에서 가장 번창된 큰 도시이기도 하다. 또한 많은 정부 기관의 본부가 있는 곳이기도 하며, 많은 비지니스 섹터가 설립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위엥짠에는 많은 절, 갤러리, 브띠끄, 극장, 나이 트 클럽, 유흥업소, 인터넷카페 등이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전 세계의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위엥짠은, 비록 그 도시 크기는 작지만, 매우 다양한 라오스 음식과 외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위엥짠에서 오래되고 매혹적인 건물들은 대부분 매콩강을 따라 위치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고대 절, 박물관, 기념비, 공원 등이며, 이들은 대부분 서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 중에서 관광객들의 관심을 많이 끌고 있는 곳으로는 탓루앙, 빠뚜싸이, 허팍깨오, 왓씨사켓 그리고 부다파크(Buddha Park)라고 불리는 씨엥 쿠완(Xieng Khuan) 절 등이 있다.


요즘에는 라오스에 오는 관광객의 수가 늘고 있으며, 이는 라오스의 수입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러한 관광 붐을 타고 근래에는 관광산업과 연관된 많은 비지니스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를 통 해 라오스인들도 여러가지 다양한 직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부다파크로 더욱 더 잘 알려져 있는 씨엥쿠완 절은 불교와 힌두교가 섞여있는 독특한 공원이며, 뚝뚝이나 버스를 통해 쉽게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수도 위엥짠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2023.01.18 부다파크 입구에 있는 현판
2023.01.18 안내판

 

 

💰 입장료

2024.03 현재, 입장료는 외국인 40,000킵, 현지인 10,000낍이다.

예전에는 주차비와 입장료를 따로 받았으나, 입구가 멋있게 만들어진 후 주차비는 따로 받지 않았다. 

 

2024.03.15 부다파크 입구 모습
2024.03.15 티켓. 외국인용 40,000낍

 

 

https://laostudy.tistory.com/626

 

부다파크 전경

부다파크의 전체전인 모습을 담은 사진들의 모음 https://youtu.be/EJ6i9ghYZp0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1

 

부다파크 - 와불

Prathevalay Palinipphan 혹은 와불(reclining Buddha) 이 조형물은 길이가 45m나 되며, 이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불상이기도 하다. 그 의미는 다음과 같다. 부처는 가르침을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돌아와서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27

 

부다파크 - 호박 조형물: Prathevalay pang Thebphakan

이 조형물은 큰 호박 모양을 하고 있다. 그 안을 3개의 층(level)으로 나누어서 각각 지옥(Hell), 지구(Earth), 천국(Heaven)을 표현했다. 방문자들은 약 3미터(9.8ft) 높이의 악마 얼굴이 벌리고 있는 입을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28

 

부다파크 - 육체적 도시: Prathevalay pang Gayanakhone

이 조형물은 눈, 귀, 혀, 코, 몸, 심장의 6감(touch)으로 구성된 인간의 육체적 도시(human physical city)를 나타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조형물은 6개의 팔과 4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 위에는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343

 

부다파크 - 씬싸이, 냑 꿈판

쌍씬싸이는 라오스 3대 문학작품의 하나이며, 쌍씬싸이를 불교에서는 자따카(부처의 전승 이야기)의 하나로 간주하기도 한다.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397

 

나가 (낙, ນາກ)

나가는 인도 신화에서 대지의 보물을 지키는 반(半)신격의 강력한 힘을 소유한 뱀이다. 나가라는 말은 산스 크리트어로 뱀, 특히 코브라 등의 독사를 가리키는 말이다. 때문에 대개 목을 쳐든 코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484

 

낀나리 (ກິນນະລີ)

킨나라(Kinnara, 남성형), 킨나리(Kinnari, 여성형) 불교와 힌두교 설화에서 킨나라(Kinnara)는 모범적인 사랑가(paradigmatic lover)이 고 하늘의 음악가인, 반인반마(half-human and half-horse, 인도) 혹은 반인반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491

 

부다파크 - 부처의 일생

붓다의 탄생 이야기(Thewalai Pang, Siddhattha’s birthday) 이 조형물은 붓다의 탄생 이야기를 나타낸 것이다. 붓다의 어머니 시리마하마야(Sirimahamaya Rasathevy)는 아버지 시리속(Sirisouk Thotana)의 첫번째 아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509

 

부다파크 - 비슈누의 10화신

제 1 화신 마치야(Matsya): 물고기 화신 마츠야는 힌두 신화 비슈누의 최초의 화신(아바타르)이였다. 전설에 따 르면 훗날에 “마누”라 알려진 고대 드라비다의 왕 사티야브라타 만트리 는 그의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0

 

부다파크 - 프라 라후, 우유바다 이야기

Chanthakadsountaven 혹은 Kob Kin Deuan (개구리가 달을 먹다, ກົບກິນເດືອນ) 우리는 개기월식을 개구리가 달을 먹는다라고 말한다. 이는 태양이나 지구가 달을 가리는 것인데, 보름달일 때 생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2

 

부다파크 - 대지의 여신: 프라매 토라니

대지의 여신 (Mother Earth Goddess, Phra Mae Thorani, Nang Talani, Lady Dharani) 프라매토라니(Phra Mae Thorani)의 모습은 미얀마, 캄보디아, 태국 그리고 라오스의 불교 사원에서 쉽게 볼 수 있다. 불교 신화에 따르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3

 

부다파크 - 가네사

가네샤(Gaṇeśa)는 인도 전통의 복장을 한 남자의 몸에 네개의 팔을 지녔으며 코끼리 머리를 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지혜와 재산을 관장하는 신으로 추앙받고 있어 주로 상업과 학문의 신으로 숭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4

 

부다파크 - 쿳(ຄດຸ, 가루다 ครุฑ)

가루다는 인도 신화에 등장하는 신조(神鳥)로, 인간의 몸체에 독수리의 머리와 부리, 날개, 다리, 발톱을 갖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된다. 가루라(迦樓羅) 또는 금시조(金翅鳥)로도 불린다. 가루다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5

 

부다파크 - 아라바타(에라완)

대서사시 라마야나에서는 이라바티(Iravati)를 코끼리의 어머니라고 말하고 있다. 마탕갈리라(Matangalila)에 따르면, 아라바타(Airavata)는 가루다(Garuda)가 태어난 후 남은, 반으로 쪼개진 알껍데기 위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6

 

부다파크 - 브라만

브라흐마(Brahma, 브라만) 브라흐마(Brahma)는 창조의 신이며 학문과 예술을 관장하고 체계적이며 질서를 창출한다. 브라흐마는 비슈누 신의 배꼽에서 탄생되었다. 연꽃은 질서적인 창조와 확장을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37

 

부다파크 - 비슈누

비슈누(Vishnu, 프라나라이) 비슈누(Vishnu)는 커다란 금시조(가루다)를 타고 다니며 악을 제거하고 정의의 회복을 유지하는 신으로서 힌두교의 3대 신의 하나로 평화의 신이다. 또한 나라야나(모든

laostudy.tistory.com

https://laostudy.tistory.com/629

 

부다파크 - 시바와 시바의 부인

할아버지 이수완과 할머니 옴마데위(Grand father Esuan and Grand mother Oummarthewy) Thevan Deity는 신들을 이끌며 과거에 사람과 동물에 의해 파괴 되었던 지구를 재창조한 신이다. 지구가 파괴되었을 그 때

laostudy.tistory.com

 


📍 위치

 

씨엥쿠완 부다파크는 라오스의 수도 위엥짠, 핫싸이퐁(Hatxayfong, ຫາດຊາຍຟອງ) district, 씨엥쿠완 village에 위 치하고 있다. 1958년에 Luang Pu Bunleua Sunlitat 이라는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 곳은 수도 위엥짠에서 25km 떨어져 있다. 이 곳에서 아름다운 경관, 수려한 손놀림을 하고 있는 거대한 부처상 등을 꼭 감상해 보기 바란 다. 이 부다파크는 수도에서 가까운 아주 오래된 절이다. 이 공원 안에는 많은 부처 상들이 매우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다. 이 곳에 있는 부처상들은 모두 각기 다른 특징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불교는 불교인 뿐만 아니라 라오스인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https://maps.app.goo.gl/5FxLS6Qc57G2TUyT8?g_st=ic

 

불상 공원 · 4.3★(3971) · 관광 명소

Deua, Thanon Tha, Vientiane, 라오스

maps.google.com

 

 

씨엥쿠완 부다파크의 역사

 

씨엥쿠완이라고 알려져 있는 부다파크는, 수도 위엥짠에서 동서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있는, 부처들의 상으로 가득 찬 공원이다. 이 공원은 약 200여개가 넘는, 불교 및 힌두교 사상을 가지고 있는 조형물 들이 있다.


정부는 이곳을 관광지 및 공원으로 지정했다. 이 공원은 1958년에 Luang Pu (할아버지) Bunleua Sulilat에 의해 시작되었다. Luang Pu Bounleua Sulilat은 힌두교와 불교를 융합한샤머니즘 성직자(a priest shaman)이다. 그의 이 독특한 관점은 베트남에서 공부 할 때, hinbu rishi에게서 영향을 받은 것이다. 1975년 혁명 이후, 그는 라오스에 서 태국으로 도망가서 넝카이에 Sa La Keo Ku 라는 또 하나의 조형 공원을 만들었다.

 

이 조형물 들은 모두 강화시멘트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언뜻 보기에 수세기가 지난 것 처럼 보이기도 한다. 여기에는 사람, 신, 동물 그리고 악마(demons) 들의 상들이 있다. 또한 avalokiteshvara(보살)와 같은 부처의 믿음에 특성화 한 수 많은 부처상 들이 있다. 또한 힌두교의 구전, 시바신(Shiva), 비슈누신(Vishnu) 알주나신(Arjuna)과 관련된 상들도 있다. 이 상들은 아마도 Luang Pu Bounleua Sulilat의 감독 하에 손재주가 그리 뛰어나지 않은 일반 노동자의 손에의해 만들어진 것 같다. 한 유명한 조형물로, 거대한 호박을 닮은 것이 있는데, 그 안을 3개의 층 (level)으로 나누어서 각각 지옥(Hell), 지구(Earth), 천국(Heaven)을 표현했다. 방문자들은 약 3미터(9.8ft) 높이의 악마 얼굴이 벌리고 있는 입을 통해서 그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계단을 통해서 지옥에서부터 천국까지 올라갈 수 있다. 각각의 층은 그 안에 있는 조형물을 통해 그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공원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주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다. 이 공원의 길이는 약 120m 정도 된다.

 

 

부다파크 창시자인 Luang Pu Bounleua Sulilat(หลวงปู่บุญเหลือ สุรีรัตน์ )의 이력

 

Bounleua Sulilat은 1932년에 태어났다. 8명의 자녀 중 7번째 였으며, 넝카이 지역에 살았다. 전설에 의하면, 젊었을 때, 그는 동굴에 빠진 적이 있는데, 그 곳에 서 그의 영적 멘토인 KeoKu를 만나게 된다. 이후 그가 만든 공원 이름인 '쌀라깨오꾸(SaLaKeoKu, ศาลาแก้วกู่, Keo의 구멍)'는 그의 이름을 딴 것이다. KeoKu와의 견습기간 (apprenticeship)을 마친 후, Bounleua Sulilat은 1958년에 그의 첫번째 시멘트 조형 정원(부다파크)을 만들게 된다. 부다파크는 라오스의 위엥짠 도시와 가 까운 씨엥쿠완 village에 위치하고 있다. 이후 1978년에 Bounleua Sulilat는 매콩강을 건너 태국으로 도망을 가게 된다. 그는 이전 부다파크에서 매콩강을 건넌 위치에 SaLaKeoKu라는 새로운 조형 정원을 태국쪽에 하나 더 만들게 된다. 이 매혹적인 조형물 들은 불교와 힌두교를 혼합하여 만든 것이다. SaLaKeoKu는 이후 종교적으로 아주 중요한 명소가 되었다. SaLaKeoKu와 부다파크 두 공원은 모두 열정과 무임금 노동력의 헌신으로 만들어졌다. 노년때에 Luang Pu Bounleua Sulilat는 한 거대한 조형물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 그로인해 건강이 많이 악화되었다. 그의 질병 명은 명확하게 전해지지 않았는데, 아마도 혈액 질병(blood disease)으로 고생한 것으로 보인다. 그 후 1996년에 죽게 된다. 그의 시신은 SaLaKeoKu의 부속건물 3층에 보전되어 있다.

 

https://maps.app.goo.gl/ThGJyVYYcCYaoWrSA?g_st=ic

 

Sala Keoku · 4.4★(2596) · 공원

VQPJ+RH7, Wat That, Mueang Nong Khai District, Nong Khai 43000 태국

maps.google.com

 

씨엥쿠완 부다파크는 중요한 부처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관도 매우 아름답다. 조형물들은 매우 오래 되었으며, 200개가 넘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부다파크는 200개가 넘는 부처상을 가지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이곳을 단순한 공원이 아닌 씨엥쿠완 절이라고 부르고 있다. Luang Pu Bounleua Sulilat 는 이곳을 통하여 불교와 힌두교의 연합(unite)을 바랬었다.

 

지형은 평화롭고 잘 손질되어 있으며, 푸릇푸릇한 잎과 강변의 풍경, 기묘한 조형물의 조합은 멋진 사진을 만들어준다.

 

어떤 조형물은 너무 크고, 어떤 조형물은 너무 작다. 보통 파팡(Pha Pang)이라고 불리는 비스듬이 누운 부처상(dead Buddha)은 그 길이가 45m나 된다. Prathevalay pang Thebphakan 이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중요한 조형물이 있는데, 사람들은 이 조형물을 지옥과 천국이라고 부른다. Prathevalay pang Tebphakan은 큰 호박 모양을 하고 있는 조형물이다.

 

Prathevalay pang Thebphakan

 

Prathevalay pang Gayanakhone이라는 이름을 가진 불상이 있다. 그 의미는 ‘Gayanakhone이라는 이름을 가진 도시’이며, 눈, 귀, 혀, 코, 몸, 심장의 6감(touch)으로 구성된 인간의 육체적 도시(human physical city)를 나타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불상은 6개의 팔과 4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 위에는 3단 머리가 쌓여 있는데, 이 머리들은 천사의 머리, 유령(ghost)의 머리, 사람의 머리를 나타내고 있다. 이 조각상은 사람들에게 교훈과 비교(compare)를 가르치고 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영리하고, 좋은 생각과 선행을 한다면 이 사람은 천사가 될 것이지만, 나쁜 생각과 나쁜 일을 하는 사람은 유령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사람은 태어나고 아프고, 늙어서 죽어야 하며 영생할 수 없기 때문에, 살아 있을 때, 부처의 가르침 아래 선행을 해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다. 왜냐하면 삶은 너무 짧기 때문이다.

 

Prathevalay pang Gayanakhone

 

할아버지 이수완과 할머니 옴마데위(Grand father Esuan and Grand mother Oummarthewy)

Thevan Deity는 신들을 이끌며 과거에 사람과 동물에 의해 파괴 되었던 지구를 재창조한 신이다. 지구가 파괴되었을 그 때에는 단지 Praphom만이 지구에 살고 있었다. Praphom들은 Grandfather Sangasa와 Grandmother Sangasy를 창조하였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아이들과 손자손녀를 낳았다. 그리고 그들은 자손들에게 말하길 조상님을 공경해야 한다고 말했으며, 이것은 전통이 되었다. 따라서 우리들은 도적질하지 말아야 하며, 거짓말하지 말아야 하고 덕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 것이다.

 

Grand father Esuan and Grand mother Oummarthewy

 

만약에 당신이 몇몇 부처상을 보고자 한다면, 시간을 내서 이 공원을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또한 불교를 배우는데 에 관심이 있다면 바로 이곳을 시작점으로 배우길 시작할 수도 있을 것이다.

 

 

Chanthakadsountaven 혹은 Kob Kin Deuan (개구리가 달을 먹다, ກົບກິນເດືອນ)

 

우리는 개기월식을 개구리가 달을 먹는다라고 말한다. 이는 태양이나 지구가 달을 가리는 것인데, 보름달일 때 생기는 현상이다.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질 때 우리는 이를 개기월식이라고 하는데, 이는 자연적인 현상이기도 하다. 하지만 과거에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이 개구리가 달을 먹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했었고 또한 믿었었다.

 

Chanthakadsountaven

 

Thewalai Pang 조형물

이 조형물은 Thewalai가 한 불교도(buddhist)를 낳은 것을 나타낸 것이다. 할머니 Sirimahamaya Rasathevy는 할아버지 Sirisouk Thotana의 첫번째 아내였다. Sirisouk Thotana는 인도의 Kabinlaphat의 시장이었다. Sirimahamaya는 임신을 했고, 산달이 다 되었을 때 Thevathaha 시(city)로 갔다. 그녀가 Loumphinivan 공원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아들을 낳았고, 놀랄만한 일이 벌어졌다. 아이가 어머니의 자궁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7걸음이 나 걸었던 것이다. 이 때 연꽃이 나타나 그의 발을 받쳐 주었다. 이 아이는 이후로도 사람과 천사가 보기에도 훌륭 하게 자랐다. 비경에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Thewalai Pang Pha Jao(ພະເຈົ້າ) Siddhartha는 Pha Jao Siddhartha가 Anomanathi 강을 여행하기 위해서 보물 을 내려 놓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Anomanathi 강가에 도착했을 때, 그는 기도하고 그의 머리카락을 잘랐다. 그는 자신이 깨달아서(enlightenment) 부처가 될 수 있다면 머리카락이 물에 뜨고, 깨닫지 못해서 부처가 될 수 없다면 머리카락이 가라앉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그는 마침내 스스로 깨달음을 얻었다. 비경에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Thewalai Pang Pha Jao Siddhartha는 종교를 공부했다. Phahanchavakhi, PhaKontunya, Phaubpa, Phaphatthiya, Phamahanama는 그를 따르는 제자들이었다. Pha Jao Siddhartha는 많은 고행 들을 하려고 했다 예를 들면 음식을 먹지 않아서 몸을 마르게 한다던지, 몸의 털을 모두 뽑아서 오직 피부만이 몸을 덮게 한다던지 하는 것이었다. 한번은 49일간 금식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이를 통해 그는 God Tao Sakathevard의 음성과 천국에 대한 것을 들을 수 있었다. God Tao Sakathevard는 하늘에서 내려와 들으라고 세 개의 pin cable을 주었는데, 이로 인해 Pha Jao Siddhrtha는 깨달음을 얻어서 금식을 멈추고 음식을 먹어 몸을 다시 건강하게 만들었다. 그의 한 제자인 Phahanchavakhi가 이러한 모습을 보았을때, 그는 이미 그의 스승을 떠났을 뿐만 아니라 그의 스승은 그러한 고행에도 불구하고 득도하지 못했다고 이야기 하고 다니고 있을 때였다. 이 이야기는 비경에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Prathevalay Soukubmanh 조형물(자신을 악으로부터 보호하는 모습을 형상화)

이 조형물의 의미는 이러하다. Prathevalay Pang는 한 지시사항을 받아서 절에서 나왔는데, 악의 왕(King of Evil)이 그를 보았을 때, 왕은 자신의 군대를 끌고 가서 마법 주문(magical words), 나쁜 마법과 무기를 사용하여 그를 처단하려고 하였다. 하지만 다행히도 대지의 어머니(the mother of earth)인 Dharma의힘 이 와서 그를 도왔다. 그녀는 머리카락으로 나오는 물을 퍼부어 엄청난 마법 홍수를 일으켰다. 이 홍수로인해 악의 왕과 그의 군대는 모두 전멸하게 된다. 결국 그 는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Prathevalay와 같은 좋은 사람은 항상 그의 삶속에 Dharma나 그를 돕는 사람들이 있다고 가르치고 있다. 만약에 Prathevalay가 위험에 처하게 되면 이 이야기와 같이 도움을 받게 된다. 그래서 선행을 하는 것은 결코 잃는 것이 아니라는 교훈을 주고 있다. 

 

 

Thewalai는 Jarin 나무에서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되었다. 그 때에 아주 큰 구름이 있었는데, 그 구름은 악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비와함께 그 성분을 내려 보내고 있었다. 차가운 바람과 함께 이 비는 7일 밤낮으로 내렸다. 그 때 Mugabe Jarin Phayanak(Mugabe Jarin 뱀)이 부처가 있는 곳 땅에서 튀어나와서 코브라와 같은 머리를 펼쳐 부처를 위험으로부터 구해 주었다. 7일이 지난 후에 Mugabe Jarin 뱀은 스스로 젊은 남자로 변했다. 그는 부처 앞에 서서 인사 한 후 이렇게 말하였다. 평화는 모든 사람이 원하는 행복입니다. 그 후 부처는 또 다른 곳으로 여행을 하였다. 이는 비경에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Thewalai Pang Hamyad

이 조형물은 Koliyavong 왕과 Sakkayavong 왕 사이에 생긴 갈등을 나타내고 있다. 두 도시의 왕은 서로의 군대를 이끌고 전쟁을 하게 되었다. 각 도시에 있는 논에 필요한 물길을 확보하기 위해 싸운 것이다. 부처가 이 소식을 듣고서는 이 전쟁은 일어나지 말았어야 하는 전쟁이었다는 말을 남기고 전쟁을 중재하기 위해서 그 곳으로 내려갔다. 부처는 그들에게 물과 이웃사촌 중 어느것이 중요하냐는 질문을 던졌고, 그들은 물보다 이웃사촌이 더 중요하다고 답을 하였다. 이는 비경에 전해지는 이야기이다.

 

 

부다파크에는 많은 부처 조형물이 있다. 각각의 조형물은 불교와 부처의 가르침(Dharma Teaching)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서 나는 몇 장의 사진과 그에 따른 의미를 이야기 해 주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씨엥쿠완의 불상 공원을 알고 있다고 믿는다. 혹시라도 알지 못한다면, 이어지는 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참고하길 바란다.

 

 

Prathevalay Palinipphan 혹은 와불(reclining Buddha)

이 조형물은 길이가 45m나 되며, 이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불상이기도 하다. 그 의미는 다음과 같다. Prathevalay가 부처의 가르침을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돌아와서, 45년 동안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가르쳤다. 그는 35세부터 80세가 될때까지 가르쳤다. 그는 그의 삶 모두를 세계의 평화와 행복을 위해 쏟아 부었다. 그는 6월의 보름달이 밝은 어느날 세상을 떠났다.

 

Prathevalay Palinipphan

 

 

Xiengkhuan Buddha Park booklet(Original).pdf
8.83MB
Xiengkhuan Buddha Park.pdf
3.10MB

 

 

댓글